건강정보2017. 9. 11. 02:25

[ 건강 정보 - 목 ]

"거북목 자가진단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인터넷에 떠도는 모든 자료를 모아봄"


저는 요즘 느끼는게 점점 거북목으로 변해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왜냐하면, 스마트폰도 많이 하지,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시간도 많지. 목도 뻐근하지, 목에 통증으로 시작해서 통증이 몸으로 퍼지는 것 같지. 그래서 한번 알아 보았습니다. 거북목 자가진단 방법! 지금 부터 함께 보시죠!


 거북목 자기진단 방법은 인터넷에 찾아보니 엄청나게 많더군요. 그 중에, 병원에서 등록한, 가장 믿을 만한 자가진단 방법을 우선 올려 보겠습니다. 2가지 입니다. 거북목 증후군은 일명 일자목이라고 불립니다. 그래서 목에 있는 어느 레벨의 디스크 중에 한군데에 하중이 가해서저 신경을 누르게 되고, 그래서, 올바른 자세가 중요하다고 하네요! 항목들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3개 정도 선택하면 병원 한번 가 보라는 내용이고, 5~7개 정도 되면 거북목 증후군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이미 거북목이거나, 거북목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아주 농후한 것 같습니다. ㅠㅠ


 거북목 증후군 자가진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잠잘때는 잘 자는데, 보통 일할때와, 평소의 자세가 좋지 않아서, 거북목으로 진행되는 케이스 인것 같습니다. 하루에 8시간 이상 컴퓨터 앞에 앉아 있기도 하고. 스마트폰도 오래 하고. 아흑, 조금 슬프네요. 그래서 찾아 보았더니, 거북목 교정 운동이라는 것도 있네요? 일명 메켄지 운동이라고. 이것도 나중에 시간 날때마다 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거북목 자가진단 하나 더 찾은 것 있는데, 한번 보시죠. 이것은 12개의 항목 중에 8개 이상이면 거북목 증후군일 가능성이 크다고 하네요. 저는 아래 항목은 6개 정도 되네요? ㅎㅎㅎㅎ



 이상으로 거북복 자가진단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 목은 평생 소중하게 바른 자세로 챙겨야 할 중요한 부분입니다. 목에서 시작되는 통증이 오래 되면, 온몸으로 퍼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거북목이 되지 않기 위해 평소에 바른 자세로 생활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때문에, 고개가 아래로 푹 숙이는 사람이 많은데, 고개를 들라! 거북목 저리가라! 자가진단 해보시고, 본인의 수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Posted by mmb